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공인중개사 합격률 전망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중개사 합격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응시를 하시는데요.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공인중개사 합격률 전망?



먼저 공인중개사는 국가공인자격시험인데요. 공인중개사가 하는 일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공인중개사는 부동산을 거래할 때 중간에서 중개자 역할을 하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같은 경우 자신의 역량에 따라서도 엄청난 고소득을 올릴 수도 있는 직업이기 때문에 최근까지도 각광을 받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단 공인중개사의 합격률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면 공인중개사는 합격률이 점점 떨어지는 추세로 대략 "20%~30%"사이를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합격률이 점점 떨어지는 이유는 바로 공인중개사가 너무 많이 양성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현재 1차와 2차 시험의 합격률이 "20%"에 형성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또한 매년 응시하는 인원도 점점 많아짐에 따라 그 만큼 합격률이 떨어진 것도 있으며, 시험을 그냥 경험 삼아 보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합격률이 떨어진 것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공인중개사의 전망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공인중개사는 예전부터 항상 인기가 많았던 시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면 공인중개사가 레드오션이다, 끝났다라는 말이 많은데 정말 그런 것일까요?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공인중개사의 경우 나이를 불문하고 10대부터 80대까지 시험을 응시하시는데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노후가 보장"된다는 큰 장점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만 하면 공인중개소를 개업한 후 중개만 하면 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또한 근무시간에 대해서도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자신의 시간을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회사에서 퇴직을 한 후 새롭게 취업을 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자신이 열심히 한다면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시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지금까지 공인중개사 합격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