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물류관리사 취업 연봉 합격률

안녕하세요. 오늘은 물류관리사 취업 연봉 합격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물류산업이 점차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물류관리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같이 알아볼까요?


- 물류관리사 취업 연봉 합격률?



먼저 물류관리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류관리사는 물류를 관리하는데에 있어 전문가를 의미하는데요. 


예를 들어 해외에서 수입하는 원자재, 화물 수송 보관, 하역 등 이러한 것들이 이동하는데 있어 물류체계를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수 많은 기업들이 이런 물류체계를 직접 구축하지 않고, 거의 대부분 외주업체에다가 의뢰를 했었지만, 점차적으로 물류산업이 급증함에 따라 직접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물류관리사를 고용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또한 물류관리사의 수요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효율성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물류들이 이동을 할 때 항공을 이용하면 더 빠르지만 비용면에서는 비싸기 때문에 해상을 이용하고 어떤 항구를 이용하냐에 따라 그 비용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물류관리사의 역할이 점차적으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업 측에서는 물류에 대한 관리비용이 외주업체에다가 의뢰를 하는 것보다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더 효율적이기 때문에 물류관리사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고, 고용폭도 많이 늘어나서 전망이 밝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물류관리사의 연봉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물류관리사의 연봉은 다른 직종에 비해 꽤나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알아본 바에 의하면 연에 28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초봉이 꽤 높은데요. 다만 회사와 자신의 경력에 따라 연봉이 상이할 수 있어 정확하게 얼마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물류관리사의 합격률에 대해 말씀을 드리면 2014년에는 "34%", 2015년에는 "29%", 2016년에는 "21%", 2017년에는 "34%", 2018년에는 "40%"로 점차적으로 합격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지금까지 물류관리사 취업 연봉 합격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