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고졸 자격증 종류 취업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졸 자격증 종류 취업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대학교에 진학하는 것보다 고등학교를 졸업 후 취업하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면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고졸 자격증 종류 취업 뭐가 있을까?



먼저 고등학교를 취업하고 나서 바로 사회생활을 하기 위해서 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종류가 많습니다. 그러면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일단 자격증을 취득하기 전에 알아봐야 할 것은 회사에 취직할 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회사에 취직할 때 학력이 무관한 자격증이라던가 또는 학력보단 실력을 위주로 보는 회사를 말씀드리는데요. 


물론 대한민국에서 주로 보는 것이 학벌이라고는 하지만 "자격증"만 준비가 되어 있다면 고졸 학력이여도 충분히 승부를 볼 수 있습니다. 



1.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의 경우 가장 많이 알려진 자격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공인중개사는 먼저 응시자격에 대한 제한이 없어서 남녀노소 나이에 불문하고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공인중개사는 부동산을 거래할 때 이를 중개하는 직업이며, 자신의 역량에 따라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직군 중 하나입니다.



2. 속기사


속기사의 경우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속기사도 마찬가지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 난이도도 쉬우며, 합격을 하기만 해도 공무원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속기사에 대한 수요가 있는 회사에 취직할 수 있습니다.  



3.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관리사 같은 경우에도 상당히 각광을 받는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 반려동물산업이 점차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반려동물관리사 수요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며 쉽게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취업도 쉽다고 합니다.



4. 심리상담사


심리상담사의 경우에도 현 시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직업입니다. 그 이유는 요즘 여러 정신적인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심리상담사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응시자격 역시 18세 이상 학력만 되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5. 온실가스관리사


온실가스관리사는 환경에 관련된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구온난화로 인해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온실가스관리사 역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온실가스관리사는 온실가스 배출에 대한 업무를 주로 맡게 되며,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한 기획, 수행, 관리를 하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수 많은 직업들이 있지만 오늘은 5가지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 직업들 외에도 수 많은 자격증들이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졸 자격증 종류 취업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