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증 취득 하는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디자인 작업을 한다면 거의 사용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면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증을 알아볼까요?


-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증 어떤 게 있을까?



먼저 일러스트레이터는 "어도비사"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주로 자격증이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ACA와 GTQ 두 가지인데요. ACA는 "adobe certified associate"로 프로그램을 만든 어도비사에서 국제적으로 공인한 자격시험인데요. 



ACA는 일러스트레이터 뿐만 아니라 포토샵, 프리미어프로 등 6가지 프로그램으로 자격 시험을 응시할 수 있으며,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ACA는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낮지만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글로벌적으로 많이 사용할 수 있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시료는 조금 비싼편이며, 1회 시험 응시당 8만원이라고 합니다.



그 다음은 "GTQ"인데요. GTQ는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로 그래픽기술자격 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GTQ는 현재 국내자격과 국제자격 두 가지를 인정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으며, 포토샵을 비롯해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을 각각 따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응시료는 1만 2천원, 1만 9천원, 2만 8천원입니다. 


지금까지 일러스트레이터 자격증 취득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