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 자격증 종류 취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포토샵을 잘 다루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종류가 있다고 하는데 같이 알아보도록 할까요?
- 포토샵 자격증 종류 취업?
먼저 포토샵 자격증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포토샵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도비사가 만든 사진 편집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만큼 포토샵 관련 자격증도 있는데, 그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면 ACA와 GTQ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첫 번째로 ACA에 대해 말씀드리면 ACA는 "Adobe Certified Associate"의 약자로 어도비사에서 공인한 국제인증 자격시험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말 그대로 어도비사에서 주관하고 공인하는 국제 자격시험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낮더라도 국제적으로는 더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인정을 받을 수 있지만, 응시료가 좀 비싸다는 점이 있는데요. 응시료는 "80,000원"이라고 합니다. ACA시험은 위의 6가지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으로 평가를 받게 되며 컴퓨터로 응시를 하게 됩니다.
그 다음은 "GTQ"입니다. GTQ는 ACA와는 다르게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의 약자로 그래픽 기술 자격시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GTQ는 우리나라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을 하게 되며, 국가공인자격과 국제자격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할 수 있기 때문에 GTQ를 취득하게 되면 전 세계에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GTQ는 "포토샵, 페인트샵, 한컴" 중에 한 가지만 응시를 하게 되며, 포토샵만 다루는 분들에게 최적화 된 시험이지만 이 외에도 "일러스트, 인디자인, 플래시 시험까지 응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응시료의 경우 GTQ는 급수에 따라 "12,000원, 19,000원, 28,000원"으로 총 3가지로 나뉘어진다고 합니다. 아울러 포토샵 외에 일러스트, 인디자인, 플래시 시험을 응시하는 것은 별도의 시험이기 때문에 각 "28,000"원으로 모두 응시하게 되었을 경우 ACA보다 비용이 더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ACA와 GTQ 이 두 가지 중 어떤 것을 응시해야할 지 고민이 되실텐데요. 본인이 만약 포토샵에 대한 자격증만 필요하다면 GTQ, 하지만 자신은 모든 분야의 디자인과 국제적인 분야까지 관심이 있다면 ACA로 응시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포토샵 자격증을 가지고 있을 경우 취업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포토샵을 잘 다루기만 해도 취업할 수 있는 분야는 정말 많답니다. 쇼핑몰부터 여러 디자인 회사, 개인 프리랜서 등 여러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샵 자격증 종류 취업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