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골이 치료법 원인 이렇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골이 치료법 원인 이라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코골이로 인해 자신 뿐만이 아니라 가족들에게 피해가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코골이를 어떻게 치료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 코골이 치료법 무엇일까?




먼저 코골이라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말 그대로 수면을 취하는 도 중 코에서 나는 소리라고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요. 코골이는 코에서 나는 것처럼 들리지만 실제로 목젖에서 울리는 소리가 코에서 들리는 것처럼 느껴져 코골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코골이의 원인이 무엇이고 어떻게 치료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단 코골이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코골이를 하는 이유는 비만을 가지고 있다던가 또는 신체적으로 아래의 턱이 작고, 뒤로 쳐져 있고 혹은 목이 짧은 경우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코골이는 목젖에서 나는 소리이며, 목젖 주위가 좁아서 나는 소리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목젖 주위의 마찰로 인해 발생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코골이의 가장 큰 원인 중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비만이라고 합니다. 주로 비만을 많이 가지고 있는 성인 남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코골이를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는 것일까요? 코골이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수술법 치료법과 비수술법 치료법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비만이 코골이의 가장 흔한 원인이 되기 때문에  아무리 수술을 한다고 해도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 되지 않으면 수술적 치료법도 무용지물일 수 밖에 없어 운동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고,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 감량을 함으로써 코골이 증상을 경감 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코골이가 심하신 분들이 많으신데, 음주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며, 여러 약물들 중에서 수면제가 코골이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어 복용을 중단하는 치료법과 병원에서 하는 수면다윈검사를 받는 것도 하나의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그 다음은 수술적 치료법인데 자신이 비만이 아니고, 음주를 하지도 않고, 여러 비수술적인 치료법을 적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나아지지 않을 경우 수술적 치료를 진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술을 받기 전에는 수면다윈검사를 병원에서 하루동안 받게 되는데 이 검사를 통해서 수술이 범위와 수술 후 예후를 측정함으로써 필수적인 검사라고 합니다. 수술적 치료 중에서 대표적인 방법이 기도확장수술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코골이 치료법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