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종 수술비용 원인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느 날 자신의 신체부위를 만졌더니 물컹거리는 느낌이 나고 튀어 나왔다면 혹시 암이 아닌지 걱정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지방종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방종 수술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지방종 수술비용 원인 어떻게 될까?
먼저 수술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전에 지방종이라는 것은 피부 안 속에 지방이 커져서 종양처럼 보인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종양과 달라 지방종은 간단하게 꺼내서 제거만 하기 때문에 수술비용이 크게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떤 분의 포스팅을 참고하면 그 분이 2014년에 지방종 제거를 총 3개를 하셨는데, 자신이 수술을 할 때에는 의료보험이 적용이 돼서 총 수술비가 " 5만원 " 정도가 들었다고 합니다. 물론 현재는 시간이 지났을 뿐만 아니라 수술비용이 병원마다 크게 달라질 수 있지만 크게 비싸지는 않으며, 몇 십만원대 정도까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지방종의 원인에 대해 말씀드리면 지방종의 경우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지만 가족력, 운동부족, 비만 등으로 인해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말 그대로 피부 안 속에서 지방이 커져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어떤 질병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하다고 합니다. 또한 피하지방의 개념으로 어느정도 커지면 더 이상 성장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방종은 작게는 1cm부터 3cm, 크게는 10cm 이상 되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방종이 시간이 지날 수록 계속해서 자란다면 암을 의심해봐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대학병원을 가서 진찰을 받아봐야 하는데요.
지방종의 경우 주로 중년층인 50대에서 많이 발생되는데 지방종의 발생확률은 대략적으로 1% 정도가 된다고 하며, 지방종이 생겼다고 해서 모두 제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통증을 유발하거나, 생활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낄 경우 제거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지방종 수술비용 원인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