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머리에 열이 많으면 안 좋은 점과 좋은 음식

안녕하세요.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서 대부분은 머리에 열이 생기는 증상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머리에 열이 올라오는 이유와 머리에 열이 많이 생기게 되면 어떤 증상이 일어나는지 그리고 머리의 열을 내리는데 어떤 음식이 좋은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머리에 열이 많으면 어떻게 되는지와 좋은 음식?


먼저 머리에 열이 많은 증상을 "두피열"이라고 말하는데요. 두피열 증상이 심하면 열로 인해 호르몬에 변화를 가져오게 되어 탈모의 원인으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 열이 많은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면 주로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또는 술을 자주 드시는 분들의 경우 두피열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혈액순환이 안되거나, 신체 호르몬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와 체질적으로도 머리에 열이 많으신 분들도 이러한 증상을 겪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떤 것들이 "두피열"에 좋을까요?



1.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면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라고 하면 "걷기"와 같은 운동을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걷기 운동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두피열의 증상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녹차


녹차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녹차는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혈액순환에도 좋기 때문에 두피열이 있다면 녹차를 자주 섭취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수면 잘 취하기


수면을 잘 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이러한 것도 두피열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잠을 잘 자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4. 두피 마사지


두피 마사지도 머리에 열이 있을 때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두피 마사지를 하실 때에는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머리를 눌러주시면 두피의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매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얼음수건


두피의 열 증상이 너무 심할 때에는 수건으로 감싼 수건이나 얼음팩으로 머리에 대고 있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직접적으로 얼음을 머리에 대면 오히려 악영향을 끼칠 수 있음으로 꼭 수건에 감싸서 식혀줘야 합니다.



6. 음식


두피열을 내리는 방법 중 하나로 음식도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두피열에 좋은 음식은 토마토와 해조류 및 당근, 깨 같은 음식들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육류와 인스턴트 같은 음식은 두피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7. 모자 쓰지 않기


모자를 자주 쓰는 것도 두피열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두피에 있는 열이 심한 상태에서 모자를 쓰게 되면 열을 더 올리는 행동이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8. 물 많이 마셔주기


물을 마시는 것 자체로도 두피열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두피열은 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머리에 모여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에 열이 많으면 안 좋은 점과 좋은 음식 및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